요즘 크릴오일 이라는 것이 미래식량자원으로 각광받고 있고 인기가 많은 만큼 방송에서도 자주 소개되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효능이 있고 국내에서 크릴오일을 파는 곳은 어디인지, 잘 고르기 위한 팁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크릴은 새우가 아니라고 합니다. 

남극 대륙을 둘러싼 남극해를 주 서식지로 하는 크릴은 단지 생김새가 새우를 닮아서 크릴새우라고도 불린다고 하네요. 

하지만 분류학상 새우와 관계가 없는 갑각류의 일종으로 먹이 사슬의 거의 최초 단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중금속이나 환경 호르몬의 축적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크릴오일은 과연 어떤 효능이 있길래 요즘 이렇게 관심이 많은 걸까요? 

크릴오일 속에는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다른 오메가3 지방산 식품들과는 달리 인지질이라는 형태로 들어있는게 특징이며, 

이것은 물에도 기름에도 잘 녹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혈관속의 기름때를 더 잘 녹일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보통 기름은 물에 뜨는 걸로 알고있는데, 인지질의 구조 덕분에 크릴오일은 물과 잘 섞여서 몸에 필요한 불포화지방산의 체내 흡수가 빠른것이죠.




크릴오일 파는 곳 많이들 찾아보시는데 요즘은 홈쇼핑을 비롯하여 인터넷 등 판매가 많이 이루어지는 것 같네요. 저희집은 인터넷 구매를 했어요. 

그런데 가끔 크릴오일 파는곳 중에서 개별포장이 아니거나 100%가 아닌곳도 있다고 하니 잘 알아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는 아무래도 개별포장이 산화에 대한 염려도 없고 안전할 것 같아서 요즘은 구매시 꼭 확인하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